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샤오미 스마트 선풍기

여름대비용으로 dc모터가 들어간 선풍기를 사고 싶어 찾아보니 6만원대부터 비싼 제품은 30만원대까지 다양했다.

그 중에 오래가고 내 환경에 쓸만한 제품을 찾다보니

자연스럽게 마지막에 남게된 샤오미 선풍기. 구입가는 10만원 정도.(구입처는 글 마지막에)


탈착형 배터리가 있어 들고다니며 쓸수있고 dc모터의 낮은 소비전력/소음과 굉장히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샤오미 기기라 이미 집에 설치된 게이트웨이를 통해 각종 센서들과 연동이 가능한 점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이유이다.



이런 무선 버튼이 샤오미 게이트웨이를 통해 앱에 등록되어있고


이런 식으로 자동화 프로파일을 만들어서 사용가능하다. 이 버튼은 한번클릭/두번클릭/길게클릭 이렇게 각각 다른 기능으로 지정가능. 별도의 온도 센서를 통해 제어도 가능하다.

약간 찝찝한 점이라면 역시 AS문제인데.. 구입처에서 어떻게든 해주겠지. 설마 망가지겠어 하는 해이한 마음으로 구입해버렸다.

장점들

소비전력이 적고 저단에서 소음이 적다.


와이파이를 통한 샤오미앱으로 제어가능하고 샤오미 게이트웨이가 구성되어 있는 집에서는 온도/습도 센서나 스마트버튼, 스마트큐브 등으로 자동화 내지는 원격 제어 가능. 


탈착형 배터리 장착으로 인해 이동성이 좋다.(배터리로 최대 10시간 가량 작동가능하다)


단점들

기본으로 주는 리모컨이 없어 스마트폰 앱으로 제어해야 한다.(내지는 게이트웨이 구성을 해야해서 추가비용이 듬)

코드연결 안하고 배터리로 작동하다 꺼놓으면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오프라인 모드로 들어가 앱상에서 제어 불가능(전원버튼을 눌러줘야한다).

8자코드를 사용하는지라 배터리를 사용했음에도 전선 탈부착이 귀찮다.(단자접점식이면 좋았을 듯하다.)

필자는 이곳에서 구매하였다. 누구나 가능한 기본쿠폰 발급+페이코 3% 할인받음.(2018년 5월기준 10만 5천원 정도)


'IT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T14S 구입 후 사용기  (0) 2020.09.28
Thinkpad T14s AMD 구입기  (0) 2020.09.26
AMD의 레이븐릿지 CPU 비교글  (0) 2018.04.10
라즈베리 파이 3B+ 출시  (0) 2018.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