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아마존 파이어HD 8

Amazon Fire HD 8 widget(위젯) 사용하기

Fire HD 8에 런쳐 설정 후 위젯도 사용 가능하게 하기(Fire OS 기기들은 다 가능)

원래라면 루팅을 해야 하지만 루팅없이 ADB를 사용하여 가능하게 하는 방법이 XDA에서 서술되어 있습니다.

 이 글의 경우 Nova 런처를 사용하는 것을 전제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다른 런쳐 사용시에 조금 더 복잡하거나 힘들수 있습니다.

아직 플레이스토어,런쳐 설치와 설정을 하지 않으셨다면 링크1 링크2 로 가서 런쳐 설정과 플레이스토어 설치를 하신뒤에 오시기 바랍니다.


1. 아무 파일관리앱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합니다(전 Es File Explorer 사용.)


2. 앱 실행후 상위폴더 가기(Es익스플로러의 경우 상단 위의 상위 폴더이름 누르면 됨)를 계속 눌러 최상위 폴더( / ) 로 이동하신뒤 /System/bin 폴더로 이동합니다.


3.폴더안의 appwidget 파일을 찾아 /sdcard/ 폴더(/storage/sdcard0)로 복사합니다 복사하신뒤 파일이름변경으로 파일이름을 appwidget.sh 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sh만 추가)


4. 이제 Fire기기에서 ADB를 활성화를 시켜야 하는데요 Setting - Device Options 를 들어가신 뒤에 Serial Number를 계속 터치해주시면 바로 아래에 Developer Option 이라는 부분이 새로 생깁니다. 들어가셔서 Enable ADB 눌러서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5.이제 PC에 Fire를 연결하기 전에 PC를 준비시켜야 하는 부분인데요. ADB 드라이버와 Android SDK Platform Tools를 받으셔야 합니다.

ADB Driver for Windows  < - 다운로드 후 설치

Android SDK Tools for Windows < -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

(윈도우 외에 운영체제를 쓰시는 분들은 링크로 타고 들어가서 받거나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ADB Driver  SDK Tools )


6.이제 둘다 설치가 끝나셨으면 USB케이블로 Fire를 PC에 연결합니다.


7. Android SDK Tools 압축을 푸신후 안에 있는 폴더를 C:\ 로 복사해서 이런(C:\platform-tools) 구조로 만드시면 됩니다.


8. 윈도우즈 창에서 CMD를 입력후 엔터를 치시면 나오는 창에서 cd C:\platform-tools 을 입력해서 현재 디렉토리를 이동후 adb shell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9. 이미지처럼 쉘로 제대로 진입한 상태면 괜찮지만 아니라면 Fire 의 화면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이런 비슷한 페이지가 나와있을 텐데요. 여기서 확인눌러주시면 됩니다.


10.다시 PC의 cmd 창으로 돌아와서 adb shell 입력 후에 

     sh /sdcard/appwidget.sh     입력


11.노바 런처의 경우 

appwidget grantbind --package com.teslacoilsw.launcher --user 0

입력해주시고 타블렛에서 위젯 추가를 해보시면 잘 작동하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노바런처를 사용하시는 경우 이 명령어가 마지막입니다.)

*노바 런처 이외의 런처를 사용하고 싶으신 경우엔 11번의 명령어를 바꿔주셔야 하는데요. 일단 명령어의 구조는 이렇습니다.

appwidget grantbind --package <launcher_package_name> --user <user_ID>

노바 런처 외의 런처를 사용하고 싶으시면 밑줄 쳐진 <> 안의 내용을 찾아서 바꿔입력해주셔야 하는데요. 두번째 <user_ID>는  user 0 이나 current 로 하시면 됩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Package Name Viewer 라는 앱을 설치해서 현재 사용하시고자 하는 런쳐의 패키지명을 찾아 대체한뒤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정이 다 끝난뒤 시험삼아 네이버 위젯과 넷플릭스 위젯을 추가한 모습입니다.

부디 이 글이 설정하시는데 어렵지 않게 쉽게 설명이 되었으면 합니다.